NOTICE

다울사회적협동조합

활동소식

[조합사] 지오디자인을 방문하였습니다.

연대
작성자
작성일
2021-10-07 15:57
조회
38


안녕하세요.
다울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와서 부쩍 가을이 왔음을 느낍니다.

추석 전에 청주에 계신 조합사 지오디자인을 방문하여 좋은 소식을 전해 받아 나누고자 합니다:)

올해 지오디자인이 진천군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에 선정되어 진천군 170가구에 대한 시공을 수행했는데, 재작년과 작년 진천군 시공업체가 엉망으로 공사하는 바람에 지오디자인이 방문했을 때 주민들의 반응이 무척 안 좋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력으로 주민분들의 마음을 잡아야겠다 결심 후 3개월 만에 현재는 이장님이 나서서 반겨주고 주민들이 진천군청에 감사 인사를 전할 정도로 인정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사업 종료를 할 때쯤에는 진천군과 에너지공단이 협약을 맺어 사업 연장을 하고 추가 시공까지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신! 훈훈한 미담까지 만드셨네요. 짝짝짝~

준비하고 계신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테리어 학원은 올해 연말부터 교육을 시작하기 위해 한창 2층 마무리 공사중이었습니다. 어서 공사가 마무리되고, 지역의 청각장애인 분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멋지게 키워나갈 수 있는 장이 되길 기원해 봅니다.

사무처에 바라는 말씀으로는,

각 조합사들이 약한 부분인 행정적인 부분, 사회적경제기업 기관과 조합사가 연결될 수 있는 소스나 지원사업들, 사무처가 수행하는 사업과 연계될 수 있는 부분들을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외에 현재 지오디자인이 충북에서 수행하고 있는 새뜰마을사업, 집고쳐주기 사업처럼 조합사들이 각 지역에서 수행하는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다울 본사가 이전한 수도권, 경기도 지역에서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 조합사들이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지 기회를 만들어주기를 희망하셨습니다. 또한, 조합사들이 다울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수 있도록 다울의 정보, 다울의 소식들을 주기적으로 조합사에 소개해주기를 바라셨습니다.

이 외에도 조합사와 다울을 위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울을 위해 그리고 조합사에 필요한 부분들을 점검하고 지원해 드리기 위해 각 지역 조합사들을 더 많이 찾아 뵙고 얘기나누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오디자인 https://cafe.naver.com/geo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