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_gap height=”10″]

[사회적기업/협동조합] 경영/마케팅/지속성장을 위한 교육

[dt_gap height=”5″][dt_fancy_separator][dt_gap height=”30″]

▼ 카테고리에서 교육과정을 선택하세요.

(후기) 우리의 미래는? 한계비용 제로사회를 탐하다.

201907_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_협업비즈니스 중간관리자 실전교육
작성자
다울
작성일
2019-07-31 16:52
조회
799
2019.07.16(화) 다울사회적협동조합 교육장에서 "협동조합 방식의 협업비즈니스 중간관리자 실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울 조합사의 각 기업 중간관리자분들이 6월부터 시작된 교육에 참여해
사회적경제방식의 비즈니스 교육 및 토론, 네트워크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의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7월 교육에도 많은 중간관리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회차 첫 순서는 다울사회적협동조합 김병우 이사장님의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으로
1.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2.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3. 조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이라는 질문으로 교육의 문을 열었습니다.

질문들을 통해 "나는 '건강, '고양이', '일에 대한 열정', '기술력', '나 자신', '자존감' 등이 소중하다."라는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연결점을 만들어가는 시간이였습니다.

여운을 남긴 아이스 브레이킹을 마치고 난 후 "미래에 관한 생각"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계비용 제로사회로 진입한 세계 경제, 자본주의가 우리의 답인가?라는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대안 경제로서 협력적공유사회로의 전환, 대량생산에서 대중생산으로의 전환, 소유권에서 접근권으로의 전환들에 대해 접하며
지속가능한 풍요 사회의 가능성을 엿보는 시간으로 중간관리자분들의 배움의 열정을 한 껏 북돋아 주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공감능력을 키워나가는 것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 중 하나겠죠?
중간관리자 교육시간을 통해 함께 키워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8월 13일(화)에 예정된 중간관리자 3회차 교육도 기대가 됩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dt_gap height=”60″]